암호화폐에 대한 암울한 예측

광고 비트코인, ETH, XRP, LTC의 가격은 오랫동안 미칠 듯이 변동할 것입니다. 트레이더와 투자자들은 기록적인 시간 안에 재산을 벌고 잃을 것이며, 이에 베팅할 것입니다. 결국 일부 분석가들은 이러한 암호화폐가 스스로 죽거나 “정권”에 의해 죽임을 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 정부와 대형 은행이 주권 통화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스테이킹.

“국민의 통화”는 큰 약속을 했습니다. 돈을 인쇄하는 중앙은행과 신앙을 만들어내는 대형은행의 통제에서 자유로운 최초의 진정한 세계 통화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 비트코인은 “일반 대중”의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이는 교환 수단(사람들은 비트코인을 사용하여 서비스와 제품을 구매 해야 함 ), 회계 단위, 국가 통화를 대체하여 가치를 보호하는 수단으로 채택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는 비트코인을 극복해야 하는 많은 장애물을 감안할 때 쉽지 않습니다. 정보 부족, 익숙함, 안정성 등. 그리고 이로 인해 일부 전문가는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비관적입니다.

차세대 세계 분산형 컴퓨터인 콘코르디움의 사장인 라르스 자이어 크리스텐슨도 그중 한 명입니다.

“장기적으로, 저는 비트코인에 대해 비관적입니다. 비트코인이 더 장기적으로 가치 있는 자산의 필수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결국 현실은 비트코인에 도달할 것입니다.” 크리스텐슨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이 낮은 유동성과 예측할 수 없는 대규모 거래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격 움직임은 아마도 무작위적일 것입니다.”

예측 불가능성으로 인해 비트코인이 교환 수단으로 널리 채택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리고 널리 채택되지 않으면 비트코인은 투기자와 진정한 팬을 위한 게임으로 남을 것이고 결국 혼자 죽을 것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이러한 모든 장애물을 극복하고 대중에게 널리 채택되어 국가 통화를 대체하는 데 성공한다 하더라도, 즉 새로운 통화가 된다 하더라도, 그 다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비관론자들은 “정권”이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허용할 여유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이유는 충분하며 여기에는 “세뇨리지”가 포함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국가 정부가 화폐 인쇄에서 얻는 이익입니다. 그리고 이 돈을 유통시키고 신용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은행의 이익이 있습니다.

이 계획은 비트코인과 이를 대체하려는 다른 암호화폐로부터 이러한 수익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최근 Libra에 대한 의회 청문회는 경쟁하는 암호화폐로부터 달러를 보호하려는 정권의 결의를 확인시켜 줍니다. 민주당과 공화당은 드물게 단결하여 Libra에 반대했고 비트코인에 대해 좋은 말을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통화 대용품으로만 존재하는 암호화폐는 실제 장기적 미래가 없습니다.” – 크리스텐슨이 말했습니다. “이들은 통화 공급과 세금을 통제하고자 하는 정부에 의해 금지될 것이고, 어떤 경우든 암호화폐는 본질적으로 장기적으로 중요한 가치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비트코인은 주변적 활동으로만 살아남을 것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