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카페 문화

베트남이 1980년대 후반에 문을 연 이래로 하노이는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상점과 음식 노점이 문을 열었고, 수백 개의 카페도 문을 열었습니다. Trung Nguyen과 Highlands와 같은 대형 커피숍 체인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 패스트푸드 메뉴, 멋진 커피 음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많은 하노이 사람들은 여전히 ​​작고 전통적인 카페를 선호합니다 서면 메이드카페.

아침 식사 후 맛있는 커피 한 잔보다 더 좋은 것은 없기 때문에 하노이에서 가장 바쁜 카페 중 다수는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음식 노점이 있습니다. 인기 있는 카페로는 응우옌 후 후안 거리의 람, 항 한의 냥, 항 가이의 지앙, 루옹 반 칸의 누오이, 콴 탄의 콰트, 항 맘의 낭, 항 가의 니, 두옹 탄의 응이아가 있습니다.

이 장소들은 단순한 장식과 낡은 나무 테이블과 의자를 특징으로 합니다. 은퇴자, 청소년, 대학생, 공무원, 지식인, 예술가, 사업가 등 모든 연령대와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하노이에서는 무이와 비라는 두 가지 종류의 커피가 선호됩니다. 무이는 향이 강하고 약간 쓴맛이 나며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비는 집에서 갈아서 로스팅하며 약간 쓴맛이 나는 뒷맛이 혀에 오래 남는 단맛으로 사라집니다. 이 전통적인 스타일의 커피는 중년의 술꾼과 감정가들에게 선호됩니다.

하노이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커피는 19세기에 프랑스 식민지 개척자들이 처음으로 커피 농장을 세운 베트남 타이 응우옌 중부 고원의 반 메 투앗 주변에서 재배됩니다. 이 지역은 강한 풍미의 로부스타 커피를 생산합니다. 오늘날 베트남은 세계 최대의 로부스타 원두 수출국 중 하나입니다.

하노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페는 생두를 사서 직접 로스팅하고 갈아서 블렌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는 상당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비교적 간단한 갈기 과정에도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곡물이 너무 거칠면 커피 맛이 밋밋하고 너무 고운 경우 커피가 쓴맛이 나고 쉽게 타버립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큰 역할을 하며, 손님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블렌드에 맹렬히 충성합니다. 따라서 하노이 사람들은 지역 카페, 주인, 웨이터 및 다른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발전시킵니다.

도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하노이 사람들은 여전히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며, 한 잔의 커피에는 달콤함과 씁쓸한 추억이 함께 담겨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