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가 의심되는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히터가 문제의 원인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해당 지역의 다른 파이프와 펌핑 설비를 확인하여 누수의 근원인지 확인하세요. 온수 탱크는 또한 응축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어 누수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이 점도 염두에 두세요.
다른 모든 가능성을 확인했는데도 여전히 답이 없다면 히터가 실제로 누수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전원을 끄는 것입니다. 전기 온수기가 있는 경우 회로 차단기 상자로 가서 히터의 스위치를 끕니다. 가스 히터가 있는 경우 탱크의 켜기/끄기 다이얼을 찾아 “끄기”로 돌립니다.
심각한 누수가 있는 경우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차가운 물 공급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조심하세요. 온수기는 물을 최대 190도 F까지 가열할 수 있습니다. 온수기와 접촉하면 심각한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히터에는 탱크 위에 밸브가 있는데, 이 밸브를 아래로 당기거나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닫아야 합니다. 이 밸브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없다면 집의 주 수도 차단 밸브를 찾아야 합니다.
누수가 심각하지 않다고 가정하면 누수의 근원을 찾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잠시 물 공급을 켜두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서비스 전문가에게 문제를 더 잘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찾으면 물 공급 밸브를 닫고 배관공을 부르세요.